ご予約について


아띠아띠한 축제 (ATI-ATIHAN) (1월1일 - 15일)

아클란, 칼리보(Kalibo, Aklan)
아띠아띠한 축제는 13세기 이주해온 10명의 보르네오 족장과 토착민 아띠왕 마리쿠도 사이의 토지 거래를 기념하는 행사이다. 이 축제는 또한 이 도시의 수호성인 인 어린 산토 니뇨를 기린다. 끊임없이 이어지는 북소리가 울려 퍼지면 사람들은 거리로 쏟아져 나와 온몸을 흔들고 박수를 치며 몸에 검은 칠을 하고 화려한 복장을 한 수천명의 사람들과 어울려 고대의 흥겨운 의식을 펼친다. 귀에 익은 전투의 울부짖음이 들리는 혼돈이 칼리보 아클란을 뒤덮는다. "비바, 산토 니뇨 (Viva, Sto. Nino)!" 아띠아띠한 축제는 전국의 다른 지역에서도 큰 호응이 있다.

写真:内装

시눌룩 축제 (SINULOG) (1월18일 - 19일)

세부 시 (Cebu City) 
세부에서 개최되는 축제 중의 축제라 할 수 있다. 두 걸음 나아가고 한 걸음 후퇴하는 춤 사위가 독특하며, 이를 통해 해변의 어린 예수를 격려한다. 이 시눌룩 축제는 100여년의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비자야 지역의 일부에서도 볼 수 있다. 사람들은 북장단에 맞추어 기도의 춤을 추며 "핏 세뇨르! 비바 산토 니뇨! (Pit Senor! Viva Sto. Nino!)"를 외친다. 누구든 이들과 자유롭게 어울려 춤을 출 수 있으며 세부 시립 스포츠센터에서 개최되는 폐막식까지 함께 즐길 수 있다.

写真:内装

ご予約について


바기오 꽃축제 (Baguio Flower Festival) (2월23일 - 3월3일)

파낙벵가 (PANAGBENGA)
소나무의 도시 바기오의 꽃철이다. 모두 뛰어나와 거리 축제를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절기이다. 바기오 주민들은 이 때가 되면 일상에서 잠시 쉬며 시원한 날씨와 이 도시의 문화에 흠뻑 젖는다. 형형색색의 옷을 입고 고지대의 다양한 꽃을 흉내낸다. 꽃 침대가 놓여지고 파낙벵가 (Panag benga) 행렬이 벌어진다. 

写真:内装

ご予約について


카아물란 (KAAMULAN) (3월 3일 - 7일 )

부키드논 말레이베이 (Malaybalay, Bukidnon)
3월 첫 주에서 둘째 주가 되면 부키드논 말레이베이 거리는 친밀한 축제가 벌어진다. 여기 저기 배너가 내걸리고 맥주와 원주민의 부드러운 음악이 넘친다. 이른 아침 파무핫 (pamuhat) 의식이 시작되고 이어 각 부족의 음식 축제와 무역 박람회, 다양한 원주민의 민속 춤이 계속된다.   

写真:内装

ご予約について


모리오네 (MORIONES) (4월 10일 - 16일 )

마린두에끄 (Marinduque)
마린두에끄 (Marinduque) 섬은 "필리핀의 사순절 중심지"라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그 이유는 쉽게 알 수 있다. 성주간 (부활절 전 1주일)이 오면 섬 주민들은 수세기의 전통을 가지고 있는 "모리오네 (Moriones)" 의식에 참여한다. 가지각색의 전사 복장을 차려 입고, 예수가 살았던 시절의 흉포한 로마 병정을 나타내는 정교한 조각 마스크를 쓴다. 이 모든 것은 예수의 옆구리를 찔렀던 로마의 백부장 롱기누스 (Longuinus)의 개종과 그 후의 순교를 묘사하기 위한 것이다. 

写真:内装

ご予約について


파히야스/마이욘/아가완 (PAHIYAS/MAYON/AGAWAN)
(5월 15일)

케손 (Quezon)
5월이면 꽃이 피지만 이것만이 이 즐거운 계절에 화사함을 자랑하는 것은 아니다. 남쪽 도시 케손의 룩반에 내려가면 쌀로 만든 형형 색색의 토틸라 빵인 키핑이 있다. 풍성한 수확을 기원하고 좋은 시절을 축하하는 파히야 축제에 가면 다양한 키핑이 참가자들을 기다린다.

写真:内装

ご予約について


탁로반 핀다도스축제 (Tacloban Pintados ) (6월 29일 )

탁로반시 (Tacloban City)
선사시대로 돌아가보면 탁로반의 원주민들에게 있어서 문신은 용기으 상징이었다. 오늘날에는 이것을 문화 행사로 되살려, 핀타도스라는 거칠고 색다른 축제가 되었다. 도시의 주민들이 고대 전사를 흉내내어 보디 페인팅을 하고 격렬한 북장단에 맞추어 춤을 추는 장관을 연출한다.

写真:内装

ご予約について


산두고 축제 (SANDUGO FESTIVAL) (7월 16일 )

탁빌라란 시 (Tagbilaran City)
필리핀에 대한 스페인의 식민 통치는 보홀 해변에서의 피로 맺은 언약으로부터 시작되었다. 이 역사적 사건은 오늘까지 기억되어 성대한 축제로 재현되고 있다. 이 축제 중 산두고 거리에서는 형형색색의 옷으로 성장한 10여 무리의 사람들이 북 장단에 맞추어 춤을 추며 행진을 한다. 또한 필리핀 전통 축제, 무술 축제, 미스 보홀 산두고 미인 행진, 기타 10여 가지의 흥미진진한 행사가 펼쳐진다.

写真:内装

ご予約について


카다야완 사 다바우 (KADAYAWAN SA DABAW) ) (8월 20일 - 24일 )

다바오 시 (Davao City)
다바오의 연례 카다야완 사 다바우 축제는 이곳 부족 스타일의 멋진 주말 축제이다. 이 축제는 토요일 아침 절정에 이르는데 이때가 되면 카다야완 행진이 시작되는데 이 행렬에는 10여 부족들이 화려한 난꽃 장식을 한 꽃차를 앞세우고 나무로 만든 드럼 박자에 맞추어 춤을 춘다.

写真:内装

ご予約について


보녹보녹 축제 (9월 9일 )

수리가오 시 (Surigao City),
수리가오의 다양한 문화 이면에는 원주민 부족들이 있다. 이들 수리가오 원주민들은 이달이 되면 자신들의 뿌리인 조상들이 살았던 시대로 되돌아가 그 유산을 큰 소리로 축복하고 거리 댄싱 축제를 벌인다.

写真:内装

ご予約について


마스카라 축제 (MASSKARA FESTIVAL) (10월 14일-21일 )

바콜로드 시 (Bacolod City)
가면을 쓴 참가자들이 환상적인 의상을 차려 입고 시내 중심도로에서 춤을 선보이면 축제 분위기는 한껏 고조된다. 이 연례 행사는 놀이와 흥겨움을 사랑하는 바콜로드 주민들의 심성을 나타낸다. 이 행사에는 축제, 박람회, 거리 댄스 행진 등이 펼쳐진다.

写真:内装

ご予約について


写真:内装

핀타 플로레스 축제 (PINTA FLORES FESTIVAL) ( 11월 3일-5일 )

산 카를로스 시 (San Carlos City) 네그로스 옥시덴탈의 설탕 생산 도시인 산 카를로스 시가 그 수호성인인 산카를로스 보로메오를 기리는 축제이다. 온 몸에 꽃을 그려넣은 참가자들이 주요 거리에서 북장단에 맞추어 춤을 추며 거리행진을 한다. 이 축제는 특히 식민지 이대 이전 문신을 한 네그로스 원주민의 모습이 인상적이다.

 

ご予約について


산 클레멘테/히간테스 (FEAST OF SAN CLEMENTE/HIGANTES) ( 11월 23일 )

리잘 앙고노 (Angono, Rizal) 거인 꼭둑각시의 축제이다. 3미터 크기의 꼭둑각시 인형을 앞세우고 물싸움을 하며 흠뻑 젖은 사람들이 거리를 가득 메운다. 이 흥겨움에 동참하고자 하면 물총을 준비해 가면 된다. 온몸이 흠뻑 젖는 물의 축제이다.

写真:内装

top